잉글리쉬무무 콘텐츠 거래약관
제 1 장 총 칙
제2조 [정의]
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.
- 1. “이용자”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“회원 및
비회원(또는 예비회원)”을 말합니다.
- 2. “회원”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(ID)를 부여받은
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.
- 3. “비회원(또는 예비 회원)"이라 함은 스마트무무의 모바일 전용 앱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 함으로써 회사와 이용 계약을
체결하는 것으로 아이디(ID)를 부여 받은 자로서 회사가 "예비 회원"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이용할 수
있는 자를 말합니다.
- 4. “콘텐츠”라 함은 회사가 제작하여 웹사이트에서 제공 및 판매하는 온라인 콘텐츠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함으로서, 「
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」(이하 「정보통신망법」이라 함)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.
- 5. “아이디(ID)”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- 6. “비밀번호(PASSWORD)”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,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
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- 7. "M-Code"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임을 확인하기 위해 회사에서 발급한 10자리 숫자로
이루어진 주민번호를 대체하는 개인고유 번호를 말합니다.
- 8. “전자우편(Email)”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.
- 9. “운영자(관리자)”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.
- 10. “회원의 게시물”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, 이미지, 각종 파일 및 링크, 각종 덧글 등의
정보를 의미합니다
제3조 [회사 신원정보 등의 제공]
회사는 회사의 상호, 대표자 성명, 주소, 전화번호(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), 모사전송번호, 전자우편주소,
사업자등록번호,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.
제4조 [약관의 명시와 개정]
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합니다.
- ①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스마트무무 앱에 게시하며, 약관의 전문을 출력할 수 있도록
하고 있습니다.
- ② 회사는 「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」(이하 「약관법」이라 함),「전자거래기본법」(이하「전자거래법」이라 함),「전자서명법」,「
정보통신망법」,「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」(이하「방문판매법」이라 함),「소비자보호법」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
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-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스마트무무의 앱에 그 적용일자 14일
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게시하며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합니다.
-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한 계약에
대해서는 개정 전 약관조항을 그대로 적용합니다.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본
조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조항이 적용됩니다.
- ⑤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.
제5조 [약관의 효력]
-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,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- ②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5조 제3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,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
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.
- ③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「약관법」,「정보통신망법」,「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」(이하 「
전자상거래보호법」이라 함),「학원의 설립·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」(이하「학원법」이라 함),「콘텐츠 산업 진흥법」(이하「
콘텐츠진흥법」이라 함) 및 기타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.
제6조 [“회원”에 대한 통지]
-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,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쪽지, 팝업창, 유ㆍ무선 등의
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.
-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14일 이상 회사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 다만,
회원 본인의 거래 및 사이트의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30일 이상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
통지할 수 있습니다.
제2장 회원가입
제7조 [회원가입]
-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사람은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,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
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.
- ② 회사는 전항에 따라 이용자가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.
- ③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,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
받을 수 있습니다.
-
④ 회사는 본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
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,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.
- 1.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
- 2.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
- 3.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
- 4.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
- 5.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
- 6.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
- 7.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
- 8. 본 약관 제20조 [회원의 의무]를 위반하는 경우
- 9.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
- 10.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(ID, 비밀번호, 주소 등)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
타인을 모욕하는 경우
- 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- ⑥ 회사가 본조 제4항과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팝업창을 통하여 즉시 이용자에게
알립니다. 단,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- ⑦ 보호자(법정대리인)는 별도의 “학부모 회원가입”을 통하여 자녀의 학습 진도율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제8조 [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]
- ①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 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충분히 숙지한 후, 반드시
보호자의 동의를 얻어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하는 등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함에 있어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.
- ② 회사는 만14세 미만의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별도의 안내 또는 절차를 통하여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
있습니다.
- ③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가 보호자에게 전항의 동의사실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시, 보호자의 성명 및 유ㆍ무선
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.
- ④ 회사는 보호자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.
- ⑤ 만14세 미만 회원의 보호자는 자녀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, 정정, 갱신을 요구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,
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. 이때 회사는 보호자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의 확인서류 제출을
요청할 수 있습니다.
제9조 [회원정보 및 비밀번호의 변경]
- ①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 “정보수정”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.
- ②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제10조 [“회원”의 “아이디” 및 “비밀번호”의 관리에 대한 의무]
- ①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,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.
-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,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.
- ③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
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,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
- ④ 회사는 회원이 본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.
제11조 [이용계약의 해지/해제 등]
- ① 회원이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를 원할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 고객센터에 전화접수를 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하여 신청할 수
있으며,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신하고 본 약관에 따라 환불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.
- ② 회원의 탈퇴신청에 의해 탈퇴처리가 되면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법률상 회원정보를 보유해야 하는 경우를
제외하고는 탈퇴처리 즉시 모든 개인식별정보는 소멸됩니다. 다만 회원의 성명 및 학습이력과 관련된 정보는 회원 재가입을 대비하여
보관할 수도 있습니다.
-
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, 다음 각 호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- 1. 1차 - 전자우편, 쪽지, 팝업창을 통하여 경고합니다.
- 2. 2차 - 전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이용을 정지 시킵니다.
- 3. 3차 - 전자우편, 쪽지, 팝업창 또는 유ㆍ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키고 30일간의 소명기간
부여하며,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탈퇴 처리합니다.
- ④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 조 제4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, 회사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, 그에 따라 이용에
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.
- ⑤ 회원은 본 약관에 의해서 회원 가입 후 스마트무무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, 연속하여 3개월 동안 스마트무무 서비스를
이용하기 위해 콘텐츠 결제가 없는 경우,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제3장 회사와 회원의 의무사항
제12조 [회사의 의무]
-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.
-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화벽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
사용합니다.
-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.
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.
제13조 [회원의 의무]
- ①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,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.
-
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
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- 1.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점에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,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
- 2.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
- 3.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
- 4.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, 회사의 운영진,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
- 5.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
- 6.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
- 7.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
제4장 서비스 이용
제14조 [서비스의 원활한 이용]
- ①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사에서 제작 및 배포한 어플리케이션의 설치를 권장합니다.
- ②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사에서 제작한 어플리케이션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오픈마켓 스토어에서 배포가
차단될 경우 웹사이트 (install.moumou.co.kr)를 운영하고 있으며, 웹사이트에서 다운받은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할 경우 [보완] >
[일반] >‘알 수 없는 출처’ 항목을 허용하여야 합니다.
- ③ 회원이 회사에서 권장하는 본조 제1항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는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.
제15조 [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기술사양]
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태블릿PC의 최소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.
- - CPU : Dual-Core 1.2Ghz 이상
- - RAM : 1GB 이상
- - 내장메모리 : 16GB이상
- - 해상도 : 1280 * 800 (권장)
- - 인치 : 8.9(권장)
- - 운영체제 : 안드로이드 4.0 아이스크림 이상
제16조 [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]
-
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콘텐츠 또는 그 포장에 표시합니다.
- 1.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
- 2. 콘텐츠 상세정보 확인
- 3. 결제하기 클릭
- 4.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(환불규정 안내)
- 5. 성명, 주소,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 입력
- 6. 결제수단 선택
- 7. 결제금액 재확인
- 8. 결제
- ② 회원은 신용카드, 무통장입금, 인터넷 계좌이체,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. 다만, 각
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.
- ③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의 명의 또는 보호자 동의하에 이루어져야 하고, 보호자는 본인 동의없이 체결된
자녀(미성년자)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.
- ④ 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, 당해 미성년자는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, 전자우편 등을
제공하거나 유ㆍ무선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.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
결제금액은 보호자에 의하여 처분이 허락된 재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.
- ⑤ 회사는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유ㆍ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
⑥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,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
수 있습니다.
- 1.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
- 2. 유료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
- 3.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
- ⑦ 회사는 회원이 본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,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
회원에게 통지하고,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.
- ⑧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, 이용신청의 정정,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
포함합니다.
제18조 [교재 및 학습용 전자기기의 구입 및 배송 등]
- ① 교재 신청은 회사 MMS(무무전자거래시스템)에서만 신청 가능하며 온라인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.
- ② 교재의 제공은 콘텐츠를 결제한 회원만을 대상으로 하고, 교재만 별도로 제공하지는 아니합니다.
- ③ 교재는 회원의 콘텐츠 학습진도에 따라 자동배송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, 천재지변, 교재의 재고 부족 등으로 지연될 수
있습니다.
- ④ 교재에 관한 기타사항은 고객센터를 통하여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.
- ⑤ 회사는 제휴를 통하여 회사 웹사이트 상에서 학습용 전자기기 등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.
- ⑥ 제휴를 통하여 회사에서 판매되는 학습용 전자기기 제품사양은 콘텐츠 불법복제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제조사에서 판매되는
제품사양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, 이 경우 관련 구매 페이지를 통하여 별도로 고지합니다.
- ⑦ 회사가 권장하지 않은 학습용 전자기기 사용으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19조 [회사의 의무]
-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.
-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화벽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
사용하고 있으며,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의 “개인정보처리방침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③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.
-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.
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.
- ⑤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회사의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.
제20조 [회원의 의무]
- ①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,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 등으로 제공할 수
없습니다.
-
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,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
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- 1.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,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
- 2.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 등을 침해하는 경우
- 3.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
- 4.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,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
- 5.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,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
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
- 6. 회원이 회사로부터 유ㆍ무상으로 제공받은 캐쉬 등의 재화를 제3자와 유ㆍ무상 등의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
- 7.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
- 8.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
- 9.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등
제21조 [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]
-
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.
- 1.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
- 2.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
- 3.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
- 4.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, 대여,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
- 5.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
-
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, 다음 각 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- 1. [1차 발견 시] - 전자우편, 쪽지, 팝업창을 통하여 경고합니다.
- 2. [2차 발견 시] - 전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제공을 정지합니다. 이때, 보호자가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
주민등록등본을 첨부하여 “재발방지확약ㆍ보증서”를 회사에 송달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재개합니다.
- 3. [3차 발견 시] - 전자우편, 쪽지, 팝업창 또는 유ㆍ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제공을 정지하고 30일간의
소명기간 부여하며,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.
- ③ 회원은 전항 제2호 및 3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.
- ④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센터 또는 부정사용 관리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
수 있으며, 회원이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정지 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.
-
⑤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
- 1.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.
- 2.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
차단합니다.
제22조 [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]
- ① 회사는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.
- ②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- ③ 전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본 약관 제7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.
제23조 [서비스의 중단]
-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, 교체 및 고장,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
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회사는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.
- ②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, 사업의 포기,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, 본 약관 제7조에서 정한
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.
제24조 [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등]
-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
제공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.
-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화면, 회사 웹사이트, 회원가입 시점에 회원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
게재할 수 있습니다.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.
- ③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서비스하는 상품에 대하여 회원 가입 시점에 기입한 전화번호로 전화권유판매를 할 수 있으며, 회원은
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회사의 전화권유판매에 대한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.
제25조 [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이용 및 삭제]
- ①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.
- ②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사람은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
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.
- ③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을 이용·수정하여 마케팅 및 출판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.
- ④ 회원은 전항에 따른 회사의 이용 등에 대하여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철회할 수 있으며, 회사는 회원의 철회의사를 받은 후로부터
해당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하지 않습니다. 단, 회사는 철회의 의사표시 전, 기 제작된 제작물에 대하여는 소진 시점까지 사용할 수
있습니다.
제26조 [저작권]
- ①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.
-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
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 하여서는 안 됩니다.
- ③ 회원이 서비스에서 활동한 결과자료는 잉글리쉬무무에서 제공하는 회원제 서비스(에듀스토리; edustory.moumou.co.kr) 및
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,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, 복제,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. 이
경우,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,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등록물에 대해 삭제, 공유 해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
있습니다.
제27조 [개인정보보호]
-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,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
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- ②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제5장 청약철회 및 환불
제28조 [관계법령상 청약철회 및 환불정책]
- ① 회사의 본 약관상 청약철회 및 환불규정 등은 「학원법」, 「전자상거래법」, 「콘텐츠진흥법」 등을 반영하였습니다.
- ② 회사는 회원에게 대금 등을 환불할 때에 기 지불한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합니다. 다만, 동일한
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.
제29조 [청약철회]
- ① 교재 및 태블릿 등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. 다만, 재화 등의 내용이 회사가 표시·
광고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,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
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.
- ② 회원이 재화 등의 청약철회를 하는 경우 회사에 공급받은 재화를 반환하여야 하며, 회사는 재화 등을 반환받은 날부터 3영업일
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불합니다.
- ③ 청약철회 시 재화 등이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해당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하며,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.
-
④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.
- 1.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. 다만,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
제외됩니다.
- 2.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
- 3.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
- 4.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
제30조 [콘텐츠의 환불 및 변경]
-
① 회사는 콘텐츠 등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.
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
학원의 교습정지, 자진폐원, 등록말소 교습을 할 수 없거나 교습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을 일할
계산한 금액
회원이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 교습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교습시작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의 전액
총 교습시간의 1/3 경과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의 2/3에 해당하는 금액
총 교습시간의 1/2 경과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의 1/2에 해당하는 금액
총 교습시간의 1/2 경과 후 반환하지 않음
교습기간이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교습 시작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의 전액
교습 시작 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해당 월의 반환대상 교습비 등(교습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의 기준에 따라 산출한 금액을
말한다)과 나머지 월의 교습비 등의 전액을 합산한 금액
비고
- 1. 총 교습시간은 교습기간 중의 총 교습시간을 말하며,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교습시간을 기준으로
한다.
- 2. 원격교습의 경우 반환금액은 교습내용을 실제 수강한 부분(인터넷으로 수강하거나 학습기기로 저장한 것을 말한다)에 해당하는
금액을 뺀 금액으로 한다.
- ② 회원이 환불을 하고자 하는 경우 학습관을 통해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,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
환불규정을 확인 한 후, 5영업일 이내에 콘텐츠 이용료를 환불합니다.
- ③ 전액환불이나 부분환불의 경우 소정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제31조 [교재 및 학습기기 등 재화 등의 환불]
- ① 교재 및 태블릿 등 재화 등의 파손, 파본, 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발송하거나 환불해
드립니다. 이 때 회원은 반드시 배송받은 재화를 회사에 반송해야 합니다.
- ② 전항에 해당하지 않는 교환, 환불의 경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.
- ③ 환불, 반품 등 기타 사항에 대하여 웹사이트 내 온라인 학습지원센터를 통하여 보다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.
제32조 [과오금의 환급]
- ① 회원이 교습비 및 대금 등을 결제함에 있어서 과오금을 지급한 경우 회사는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불합니다.
다만,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의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즉시 이를 고지하고,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.
- ②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·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. 다만, 회원의
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공제하고 환불할 수
있습니다.
제33조 [서비스 하자 등에 대한 피해보상]
- ① 회사는 서비스의 중지·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중지, 장애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이내에 회원에게 사전고지 합니다. 다만,
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·장애시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.
-
②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·장애에 대하여 사전 고지한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 호에 의합니다. 다만, 서비스
개선을 목적으로 한 설비 점검 및 보수 시 1개월을 기준으로 최대 24시간은 중지·장애 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.
- 1.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·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는 경우: 10시간과 이를 초과한 시간의 2배의 시간만큼 이용기간을
무료로 연장
- 2.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·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지 않은 경우: 중지·장애시간에 해당하는 시간을 무료로 연장
-
③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·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 하지 않은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 호에 의합니다.
- 1.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중지·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: 계약해제 또는 해지 및 학습하지 않은 미이용기간을
포함한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대금 환불 및 손해배상(단,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입증한 경우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)
- 2.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의 경우: 서비스 중지·장애시간의 3배를 무료로 연장
- 3. 불가항력 또는 제3자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해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: 계약을 해제할 수는 없지만 서비스의 중지
또는 장애시간만큼 무료로 이용기간을 연장
제6장 기타
제34조 [면책조항]
-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
면제됩니다.
-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⑤ 회사는 회사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회원의 어떠한 손해도 책임 지지 않습니다.
제35조 [분쟁의 해결 등]
- ① 회사와 이용자 간의 콘텐츠 거래 또는 이용에 관한 분쟁은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해 조정할 수 있습니다.
- ②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. 다만, 신속한
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.
-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소송의 관할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관할로 합니다. 단, 제소
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불분명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릅니다.
[부칙]
- 1. 본 약관은 2015년 7월6일부터 시행됩니다.